BRANDING

정이푸드빌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이푸드빌은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맛 좋은 식품을 제공하는 식품기업입니다. 하지만 내/외부적으로 낙후된 비주얼의 기업 이미지로 인해 새로운 컨셉의 이미지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 당면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정이푸드빌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재정의하여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하고, 명확한 시각 언어와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합니다.
ROLE:
BRAND / DESIGN / PLANNING / MOTION /PACKAGE
SERVICE:

BRAND IDENTITY

CLIENT:

(주)정이푸드빌

Period
2019.03 ~ 2019.05

OVERVIEW

트랜디한 식탁문화의 변화에 발맞춘 식품기업 브랜드 리뉴얼

정이푸드빌은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맛 좋은 식품을 제공하는 식품기업입니다. 하지만 내/외부적으로 낙후된 비주얼의 기업 이미지로 인해 새로운 컨셉의 이미지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 당면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정이푸드빌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재정의하여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하고, 명확한 시각 언어와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합니다.

BRAND SLOGAN

정이가는 음식이 있는 곳

Project goal

생활 속 풍요로움을 담는 기업, 정이푸드빌

고급스러움과 건강한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반찬 시장이 마트와 재래시장의 틀에서 벗어나 위생적이고 체계화된 시스템의 공급업체를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정이푸드빌은 내/외부적으로 낙후된 비주얼의 기업 이미지로 인해 새로운 컨셉의 이미지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 당면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정이푸드빌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재정의하여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하고, 명확한 시각 언어와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합니다.

  • 일관성 브랜드확립

  • 효율적이고 명확한
    디자인 시스템 개발

  • 디자인 개편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 USER

PROJECT GOAL

정이가는 음식이 + 있는 곳

COLOR

맛있다고 느끼는 색

동양인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 하는 빨간색과 서양인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 하는 스테이크 색에 조합

  • Delicious color

  • Delicious color

  • Delicious color

  • Jung-e black

Brand application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정이푸드립의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은 브랜드 재정의를 통해 도출된 브랜드 비주얼 전략을 바탕으로 개발한 세련되고 건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모티브 그래픽을 활용합니다. 다양한 상황의 고객 접점에서 정이푸드빌이 고객에게 어떤 모습으로 보여져야 하는지 고민하고, 비주얼 전략과정에서 도출한 디자인 에센스를 반영하여 구체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catalog

음식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풍요로운 질감의 카탈로그

인쇄물은 모니터 화면에서는 표현할 수 없는 질감이 주는 특별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어 제품의 특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정이푸드빌의 카탈로그는 제품의 특성인 감성적이고 맛있는 느낌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였으며 음식의 풍미가 느껴질 수 있는 풍성한 질감의 용지를 사용함으로써 제품이 주는 다채로움과 풍요로움을 연출하였습니다.

web design

고객의 접근이 용이한 반응형 웹 제작

앞서 도출한 디자인 에센스를 토대로 하면서도 다양한 색채의 음식 사진들이 많이 사용되는 홈페이지이니 만큼 최대한 간결한 레이아웃으로 컨텐츠가 돋보일 수 있는 UI를 구현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영업현장과 고객 접점이 대부분 오프라인 환경인 점을 감안하여 모바일에서도 컨텐츠의 왜곡이 없이 구현할 수 있는 모바일 최적화에 무게중심을 두어 제작하였습니다.

직접촬영한 음식 다양한 사진들의 사용에 있어 스마트폰에서 빠르게 로딩되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이미지 가공, 최적화된 압축률, 메타데이터 편집 등을 고려하여 컨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 컨텐츠 구성에 있어 텍스트와 이미지의 배분이 가장 이상적일 수 있도록 고민하였으며 최종 문의 버튼이 어디에 위치하는 것이 구매문의로 바로 연결될 수 있을 지 다양한 UI로 실험하였습니다.

package design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기반한 미니멀한 시각화

패키지 디자인에서는 브랜드 영역과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구분하여 제품군과 영양성분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여 전문가다운 정이푸드빌의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다양한 제품군을 아우르는 패키지 플랫폼 개발을 통해 제품 비주얼 시스템을 구축하고 용량별, 종류별 패키지 등을 세분화하여 고객을 생각하는 세심함이 느껴질 수 있는 패키지 가이드라인이 정립 되었습니다.

photography

신선하고 풍성한 브랜드 이미지 연출

사진 한 장은 몇 마디 말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고 강렬하게 제품과 브랜드의 특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카탈로그 등의 다양한 디자인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구도로 촬영하였으며 퀄리티 높은 이미지 개발을 위해 한식쉐프와 푸드코디네이터가 함께 연출하여 사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신선하고 풍요로운 정이푸드빌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는 중요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INDEEP TALENTS AND PASSION HELP OUR CUSTOMERS AND BRANDS GROW AND WHAT WE'VE CREATED IS THE END USER'S LIFE, LOOK FORWARD TO MAKING IT RI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