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포인트텍
웹사이트

글로벌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 구축. 사용성을 고려한 UI 디자인, 빠르고 간편한 주문 프로세스, 관리자와 사용자에게 맞춘 원스탑 인보이스 발급까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포인트텍 글로벌 쇼핑몰입니다.
ROLE:
DESIGN / PLANNING / HTML / DEVELOPMENT
SERVICE:

글로벌 쇼핑몰 & 웹사이트

CLIENT:

포인트텍

Period
2020.02~2020.05

글로벌 B2B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포인트텍 웹사이트 개발

글로벌 정밀부품 제조기업 포인트텍에서 글로벌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번 온라인 플랫폼 구축은 회사에 대한 소개보다는 글로벌 바이어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 정보 전달, 간편한 정품인증, 샘플 구매, 인보이스 즉시발행 등 실질적인 해외 수출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기능을 주축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기획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우선하는 기획의도는 사용자 경험에 충실한 웹 사이트 입니다. 우리가 생각한 사용자는 관리자인 고객사와 그 고객인 글로벌 바이어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글로벌 수출 계약이 체결되기 까지 전과정을 리뷰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항목들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화 하였습니다.
또한 제품에 집중할 수 있는 UI를 구현하여 바이어들이 혼선 없이 제품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빠르게 견적을 받아볼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 손쉬운 비즈니스
    웹사이트 관리

  • 우리는 포인트텍이 진행하는 수출 업무 전 과정을 인터뷰하여 각 단계별로 필요한 업무들을 수작업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하였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되는 다양한 기능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자페이지를 맞춤형으로 개발하였습니다.
  • 빠른 정보 습득
    빠른 구매

  • 포인트텍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품에 대한 빠른 정보 습득을 통해 빠른 구매로 이어지도록 고객의 구매 여정을 고려 했습니다. 이는 제품스펙 확인, 샘플 구매, 인보이스 의로 및 발급, QR코드 정품 인증 등의 기능으로 구현되어 글로벌 바이어의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이고 편리한

UI 디자인 구현

  • 직관성

    INTUITION

  • 사용성

    USABLILITY

  • 가능성

    POSSIBILITY

  • 직관성
  • Intuition
  • 40-50대 사용자가 많은 제품의 특성상 복잡한 화면 구성을 배제하고 단순하면서 집중도 높은 UI로 구성하였습니다.
    연령대가 높은 사용자, 글로벌 사용자 누구든 필요한 제품을 바로 찾아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 결제하기까지 별도의 매뉴얼은 필요치 않습니다.
    직관성을 고려한 UI 디자인은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대폭 감축시킬 수 있습니다.
  • 사용성
  • Usability
  • 가장 훌륭한 도구는 사용하기 쉬워야 합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제품을 찾아 주문하기까지 다른 누구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또한 관리자 페이지의 논리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기획된 UI는 관리자가 한 눈에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가능성
  • Possibility
  • 제품에 대한 사진, 설명, 스펙 정보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일관된 레이아웃 구조를 적용하였으며 제품 사진을 별도로 촬영하여 철을 소재로 하는 제품의 고급스러움이 부각될 수 있도록 별도의 보정작업을 통해 제품의 퀄리티를 높이는 비주얼을 구축하였습니다.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정품인증 기능

QR코드스캔 한번으로 정품인증 확인이 되는 간편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는 모바일 시대에 맞춰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의 정품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포인트텍은 제품의 퀄리티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인지도를 확고히 할 수 있습니다.

  • 01

    모바일 기기로 제품의
    QR코드를 스캔합니다.

  • 02

    스캔한 즉시 제품 인증
    결과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03

    결과에 따라 인증 성공/실패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복잡한 인증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더 빠르고, 간편한 정품인증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코드 조회수가 카운트되어 투명하고 안전한 제품 인증기능의 사용이 가능하며 단골고객 유치와 제품의 재구매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편한

주문 프로세스

간편 주문 시스템

웹사이트 내 복잡한 결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보이스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간편한 B2B 주문 시스템

고민은 신중히 주문은 신속히

주소정보를 입력한 뒤 배송 및 결제수단만 선택하면 주문완료

*
결제에 Paypa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발급된 Invoice 금액으로 Paypal 금액을 지불 하는 url을 발급하여 간편한 주문 프로세스의 특장점을 살리며 보안을 강화하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았습니다

주문관련

관리자 진행 프로세스

01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Order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02 사용자가 주문한 Order No. 을 확인한 뒤 주문한 내역을 파악합니다.

03 제품의 공급&재고 상태와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Option list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04 수정사항이 없으면 Invoice를 발급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옵션 변경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간편한 제품 주문시스템 개발로 복잡한 결제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관리자가 사용자에 맞추어 유연하게 변경 가능한 주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맞춤주문

원 스탑 인보이스 발급

사용자는 주문하려는 제품을 번거로운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생략하고 온라인 플랫폼에서 원스탑으로 인보이스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맞춤형 주문 서비스를 완성하고 수출 비즈니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01 사용자가 제품을 주문하면, 관리자페이지를 통해서 주문 내역을 확인합니다.

02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주문 내용을 재설정 한 뒤 Proforma Invoice를 발급 할 수 있습니다.

03 사용자가 만족하는 거래가 될 수 있게 주문내역을 수정하여 Proforma Invoice를 여러 차례 발송 할 수 있습니다.

04 컨펌이 완료되면 최종 Invoice를 발급합니다.

  • 주문 내역 확인

  • PROFORMA INVOICE 발급

  • 온라인 인보이스 발급기능을 통해 횟수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주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급과 재고 부족으로 사용자에게 제품을 제공하지 못하거나 사용자의 요구에 따른 제품 추가 및 삭제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인보이스를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편리한 관리자 기능

홈페이지 관리자의 요구에 맞춰 제작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합니다.
홈페이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관리자에게 잘 맞는 관리자페이지가 필요합니다.
관리자는 제품의 카테고리 등록부터 연혁과 같은 세세한 컨텐츠 수정 및 추가까지 관리자 페이지에서 복잡하지 않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관리자 페이지로 다수 언어의 웹사이트를 모두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언어의 홈페이지마다 개별 컨텐츠의 적용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웹 코딩을 몰라도 페이지 내용 수정이 가능하므로, 제품 카테고리 추가부터 연혁까지도 추후 별도의 수정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INDEEP TALENTS AND PASSION HELP OUR CUSTOMERS AND BRANDS GROW AND WHAT WE'VE CREATED IS THE END USER'S LIFE, LOOK FORWARD TO MAKING IT RI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