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프라임
전자카탈로그
ROLE:
CLIENT:
프라임
OVERVIEW
신규 개발된 전자카탈로그는 단순히 종이카탈로그를 변화하여 제작하는 e-book 형식이 아닌 웹 방식으로 제작하여 미팅 시 자주 사용하는 태블릿PC에 최적화된 UI/UX로 제작되었습니다. 미팅간 진행되는 프리젠테이션 스토리에 맞춰 제품3D, 동영상, 상세이미지, 스펙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최대한 고객이 제품을 직접 보는 것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개발 하였습니다.
우선 제품의 비주얼적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전제품을 3D 이미지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360view 기능을 개발하여 고객들은 제품을 360도로 돌려보며 제품의 디테일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여러 장의 제품사진으로 제품의 앞,뒤, 옆 모습을 확인해야 해서 연결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으나 360view를 통해 제품의 전체적인 비주얼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델별 동영상을 삽입하여 모델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이나 사용법 등을 영상으로 플레이하여 고객에게 즉각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영상을 따로 플레이하여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하고 미팅의 흐름이 끊길 수 있었으나 모델별 영상을 삽입하여 즉각적으로 해당모델의 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어 미팅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3D로 제작된 제품 이미지에는 주요 부위의 기능과 특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부위의 디테일과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영상, 설명글 등의 콘텐츠들이 팝업노출되어 기능과 특성을 쉽게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Conclusion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이 흥미가 사라지기 전 빠른 시간내에 우리에 제품을 이해 하도록 만든다는 컨셉으로 시작한 이번 프라임 프로젝트는 3D, 영상등을 이용한 전자카탈로그가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빠른 이해를 통해 프라임의 제품을 마케팅 하는데 성과를 가져다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