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프라임
전자카탈로그

(주)프라임은 장소와 공간이 협소한 소형 음식점의 주방에서부터 중.대형업소의 주방기기를 개발하여 고객의 폭넓은 선택과 요구를 충족시키며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B2B 전시회 또는 바이어 미팅 시 진화된 고객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전자 카탈로그 플랫폼을 개발 하였습니다.
ROLE:
DESIGN / PLANNING
CLIENT:

프라임

OVERVIEW

신규 개발된 전자카탈로그는 단순히 종이카탈로그를 변화하여 제작하는 e-book 형식이 아닌 웹 방식으로 제작하여 미팅 시 자주 사용하는 태블릿PC에 최적화된 UI/UX로 제작되었습니다. 미팅간 진행되는 프리젠테이션 스토리에 맞춰 제품3D, 동영상, 상세이미지, 스펙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최대한 고객이 제품을 직접 보는 것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개발 하였습니다.

우선 제품의 비주얼적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전제품을 3D 이미지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360view 기능을 개발하여 고객들은 제품을 360도로 돌려보며 제품의 디테일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여러 장의 제품사진으로 제품의 앞,뒤, 옆 모습을 확인해야 해서 연결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으나 360view를 통해 제품의 전체적인 비주얼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델별 동영상을 삽입하여 모델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이나 사용법 등을 영상으로 플레이하여 고객에게 즉각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영상을 따로 플레이하여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하고 미팅의 흐름이 끊길 수 있었으나 모델별 영상을 삽입하여 즉각적으로 해당모델의 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어 미팅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3D로 제작된 제품 이미지에는 주요 부위의 기능과 특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부위의 디테일과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영상, 설명글 등의 콘텐츠들이 팝업노출되어 기능과 특성을 쉽게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Conclusion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이 흥미가 사라지기 전 빠른 시간내에 우리에 제품을 이해 하도록 만든다는 컨셉으로 시작한 이번 프라임 프로젝트는 3D, 영상등을 이용한 전자카탈로그가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빠른 이해를 통해 프라임의 제품을 마케팅 하는데 성과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INDEEP TALENTS AND PASSION HELP OUR CUSTOMERS AND BRANDS GROW AND WHAT WE'VE CREATED IS THE END USER'S LIFE, LOOK FORWARD TO MAKING IT RICHER.